사회/환경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가덕도 신공항 가속화 되나?
송영길 의원, 부산 방문 '가덕도 신공항' 강조
 
이원석 기자 기사입력  2020/05/23 [00:14]
▲ 동남권신공항     ©이원석

송영길 의원(인천 계양구을)이 지난 22일 신세계백화점 센텀시티점 CGV에서 ‘부산 총선 민심은 가덕도 신공항이었다!’를 주제로 강연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날 강연회에서는 ‘김해 신공항’의 문제점과 ‘가덕도 신공항’의 당위성을 강조할 예정이다.

 

송 의원은 본 강연에 앞서 “코로나19 이후 폭발적으로 증가할 항공 수요에 대비해야 한다”라면서, “24시간 운행이 가능하고 경남의 주요 도시 대부분이 가까이 있는 곳은 가덕도 신공항밖에 없다”라고 언급했다.

 

또한 송 의원은 “코로나19로 인해 침체된 부산의 지역경제를 효과적으로 회복시키기 위해선 가덕도 신공항과 같은 대규모 국책사업이 조속히 추진돼야 한다”며 “김해 신공항은 안전과 소음, 확장성과 환경 등에 있어 수많은 문제점이 있다”고 말했다. 이에 “활주로를 하나 더 놓는다고 ‘신공항’이라는 것은 어불성설이다”고 지적했다.

 

그는 이번 강연을 통해 동남권 관문공항 건설에 대한 부산 지역주민들의 이해를 돕고, 나아가 ‘가덕도 신공항’에 대한 국민적 지지 여론 확산을 통해 국무총리실 차원의 ‘동남권 관문공항’ 검증 결과가 긍정적으로 맺어지길 바란다고 전했다. 

 

덧붙여 대권후보 출마와 당대표 경선으로 거취를 고심 하고 있을 이낙연 의원과의 소통으로 가덕도 신공항 정책에 더욱 더 힘이 실릴 것으로 예상된다.  

 

현재 동남권 신공항의 뜨거운 관심으로 인하여 가덕도 인근 부동산 가격이 상승하고 있으며 실제 거래량도 늘어나고 있는 추세라고 한다. 아울러 주식시장의 관련주들도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반갑습니다 e조은뉴스 이원석 기자입니다.
정확하고 빠른 정보 전달을 위해 열심히 노력하겠습니다.

이력

전) 새누리당 정치대학원 원우회 부회장
전) 새누리당 중앙회 중앙위원
전) 새누리당 부산시당 청년위원
전) 한국교통장애인협회 청년위원장
전) 한국민속문화삼족오연합회 사무국장
전) W.S무역 대표이사
현)청년일자리창출네트워크 상임대표

제보 : 전화/010-9999-9740 이메일/wonseok1272@gmail.com
 
트위터트위터 페이스북페이스북 Share on Google+구글+ 카카오톡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카카오스토리 밴드밴드 네이버네이버
기사입력: 2020/05/23 [00:14]  최종편집: ⓒ e조은뉴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